미리 말하자면 나의 음악에 대한 지식은 얕다
전에 음악을 잠깐 했고 싱글도 발매를 했지만 이게 어떤 음악이고 어떤 장르이고 어떤 악기인지 확실하게 모른다
나는 평론가도 아니며 전문가도 아닌 그저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 중 한 명일 뿐이다
이 블로그는 그저 내 생각을 내 취향을 담는 곳이다.

Aint Afraid

중간에 나오는 일렉의 루프가 굉장히 마음에 든다.
사실 지금 들어보면 그냥 넘길 곡인데 1월에 나는 뭐에 꽂혀서 이 곡을 자주 들었는지 지금에 와서는 잘 모르겠다. 좋은 곡임은 틀림 없다.

syd B

디깅을 하면 할 수록 세상엔 참 많은 아티스트가 있고 잘하는데도 불구하고 뜨지 않는 아티스트들을 보면
신기할 따름이다. syd B 가 쌓은 탑라인이 너무 마음에 들고 곡의 흐름을 잘 이끌어 나가는게 매력적이다.

Duckwrth

난 Duckwrth 의 패션부터 음악 뮤비 모든게 좋다. 그는 감각적이며 모든게 훌륭한 아티스트라고 생각한다.
트렌드는 개나 줘버리고 자신만의 영역을 넓히는 모습이 멋있기만 하다.
만약 당신이 Duckwrth 가 마음에 든다면 다른 음악들 역시 꼭! 디깅 해보길!

Newjeans

난 예전에 아이돌들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들이 내는 뽕짝 국뽕 음악은 듣기에 너무 내 귀가 힘들었었다.
SM 뭐 전부터 곡을 잘 뽑았으니 제외하고 언제부터인가 아이돌들의 곡들이 세련되고 트렌드를 잘 따라간다. 예전엔 인디펜던트 아티스트들이 트렌디 했다면 이젠 그들은 아이돌 회사의 자본을 따라갈 수 없다. 그리고 많은 기획사 역시 국내의 좋은 프로듀서들을 섭외하거나 탑라인과 INST를 사온다.
아이돌들 역시 직접 작곡을 하며 예전과 많이 다른 흐름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들은 잘 소화해낸다
난 뉴진스의 팬이고 요즘엔 K-POP을 정말 많이 듣는다. 예전과 다르다. 편견이 깨진 것이 아닌 그냥 곡이 좋다.

Contradash

Contradash 들어 본 사람 있을까?
난 강력하게 추천한다. 사실 Room number라는 곡을 추천 하고 좋다면 이 곡들 들어보세요!! 하고 싶었지만 그 곡은 최신 발매곡에도 불구하고 유튜브에서 찾을 수가 없었다. 만약 이 곡이 좋다면 Room number 란 곡을 꼭!! 들어보기를..!